작성자
작성일
2021-03-31 (14:37:20)
글제목
어르신들을 위한 복합문화공간 "ICT사랑방" 개관
홈페이지 게시용 사진.JPG
지난 3월 29일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 1층에 “ICT사랑방”을 개관하였습니다.

ICT사랑방은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운영하고, SK하이닉스에서 후원하며,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 주최하는 어르신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ICT복합문화공간입니다.
ICT사랑방은 행복마루,지식마루,활력마루,건강마루 총 4개의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지식마루는 인터넷, 스마트폰, 태블릿, 키오스크 교육이 진행되고 활력마루는 노래방, 동작인식게임, 모래게임, VR게임이 진행되며, 행복마루는 태블릿 대여, 해피테이블(치매예방인지) 게임이 진행되고, 건강마루는 개인별 운동 처방 및 맞춤형 헬스기구 운동이 가능합니다.

앞으로 ICT사랑방 곳곳에서 ICT활용교육 및 ICT기기를 활용한 여가 선용, 이용자별 건강관련 DB구축 및 맞춤형 운동처방 등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이번 개관식에는 코로나19 방역 지침 준수를 위해 최소한의 내빈만 참석하여 진행하였고 엄태준 이천시장, 송석준 국회의원, 정종철 이천시의장, 김동섭 SK하이닉스 대외협력총괄 사장, 박용근 SK하이닉스 부사장, 최은숙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김현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장, 원종성 대한노인회 이천시지회장, 권태진 성민원 이사장 등이 참석해주셨습니다.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 최경규 관장님은 “이천시 어르신들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 SK하이닉스와 함께 힘써준 이천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가족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되어 다 함께 멋진 공간을 이용하기를 기대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정보격차 해소 및 생활 편의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리스트




게시물:168  쪽번호:1/12  오늘:1065  전체:1007919 RSS 피드 2.0(XML)
다음페이지
이름 제목 내용 검색